<?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What a Complicated World: 광우병이-싫은-것인가-미국이-싫은-것인가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blog.kangjang.net/</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blog.kangjang.net/" />
  <subtitle type="html">Stay hungry, Stay foolish..</subtitle>
  <updated>2008-08-29T02:07:06+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4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불멸의 사학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37" />
    <author>
      <name>(불멸의 사학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37</id>
    <published>2008-05-01T16:28: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유언비어가 다소 섞여있다곤 하지만, 잠재적인 위험요소를 검증이 안 되었다고 해서 그냥 들여오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애초에 프리온 단백질이 광우병의 위험요소라고 한다면, 그것이 개월수와 크게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최종 소비자들이 원산지를 제대로 알 수 없는 가공식품의 재료로써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엄격히 금지하고, 원산지 표기제만 제대로 시행될 수 있다면, 수입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원산지표기제가 지금까지 제대로 시행되지 못했던 것에 비쳐보아 이번에도 장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탄핵 문제는 사실 광우병도 광우병이지만, BBK 대운하 강부자내각 저자세 외교 등등 실용적이라는 관점에서 포용해주기엔 너무나도 많은 일들이 문제시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난 정권때에도 탄핵정국으로 떠들썩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 탄핵 카드를 꺼내드는 것도 우스운 일이고, 18대 국회가 출범하기까지 얼마 남지 않는 상황에서 탄핵을 해본들 부결될 것이 뻔하다보니 오히려 탄핵은 대통령의 입지만을 강화시켜줄 뿐인 것 같습니다.(참여정부때처럼 말이죠)

이성적으로 봐서는 미국인들도 잘 먹는 쇠고기 수입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감정적으로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막상 먹어보니 괜찮더라고 하면 모를까요... 이 기회에 개방 시기를 조금 연기하고 그 기간동안에 한국인과 vCJD의 상관관계등을 제대로 연구해서 그 결과로 수입을 막든지, 국민을 안심시키든지 했으면 좋겠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0"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0</id>
    <published>2008-05-01T19:39: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예전에 던킨 도넛 사건때도 그렇고..
얼마전에는 의료보험 의무지정제 건도 그렇고..

인터넷에는 전문가를 자청하는 냄비 논객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런데 Fact는 없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1"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1</id>
    <published>2008-05-01T20:20: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식객에 삼계탕 편에서 허영만 화백이 후기로 이렇게 써놨더군요. 삼계탕때문에 닭에 대해 취재를 했는데. 그 뒤로 못먹게 되었다고. 하지만 값싸게 국민들에게 단백질 을 보급해주는데에 일약한바가 큰건 어쩔수 없다고 말이죠.

왜 미국만 그리 못잡아 안달인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런거 관리 못하는실정인데 말이죠.

정말 인터넷엔 냄비 논객 너무 많아요. 스스로 자처하는 논객들..
너무 싫어요.

저 같은 경우엔 정치학 전공인데.(제가 약간 자유주의적 학파성향이라서) 정치학적인 가치를 완전히 뒤엎는 경우를 많이 봐요.

이명박 정부 탄핵? 탄핵은 어느 나라든 함부로 이야기나올만한 게 아닌데다 국민이 탄핵하고 싶다고 탄핵 되는게 아닌데.

그저 지들 맘에 안든다 이거겠죠.
한나라당은 네 맞아요.나빠요. 하지만, 민주당도 꽤나 많이 언론을 이용하고 조작하는 사실도 아시죠? 한나라당만 나쁜놈으로 몰아가는 민주당도 사실은 마찬가지긴 하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2"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2</id>
    <published>2008-05-01T20:23: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식객의 소고기 전쟁 편에서도 나오더라고요. 18개월인가. 그때 지나면 크지도 않는다고 말이죠.  괜히 돈만들고 상품가치가 없어진데네요. 그런데 무슨 30개월 이상 소고기가 물론 문제긴 하지만. 아주 나라 망할듯 그러는것도 웃기고.

미국에선 뼈를 안먹는다? 아.. 티본 스테이크는 뭐 소고기가 아니였나보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루돌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3" />
    <author>
      <name>(루돌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3</id>
    <published>2008-05-01T20:25: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둘다요.

작은 확률이라도 치료법도 없는 이상한 병 걸려서 죽고싶지 않고,
게다가 그 이유가 미국의 신제국주의 때문이라는 어이없는 이유도 싫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4"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4</id>
    <published>2008-05-01T20:26:4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 탄핵 이야기가 나온다는게 정말 웃기더라고요.
뭐 탄핵은 아무나 하는줄 아나봅니다.

국민들이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싶으면 하야 하라고 해야지. 국회의원을 거치고, 법원까지 거쳐가는 탄핵이 뭔지도 모르고, 취임한지 2달밖에 안된 대통령 탄핵하자고 하고 있으니.

만약 탄핵소추가 올라가면, 전세계는 2달밖에 안되는 대통령을 탄핵 소추시키는 웃기는 후진 민주사회 대한민국이라 조롱할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5"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5</id>
    <published>2008-05-02T00:59: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탄핵 운운이야 개그니까 그렇다고치고....

우리나라 축산업자들도 미국보다 영세해서 그렇지, 동물성 사료는 기본이고, 다른 건 몰라도 항생제 먹이는 것은 우리나라가 짱먹을겁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6"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6</id>
    <published>2008-05-02T01:00: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 동네는 곰탕이나 설렁탕이 없다고 그러나본데...
그 동네 스프는 꼭 닭으로만 육수 냈을까요?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7"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7</id>
    <published>2008-05-02T01:02: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생물학쪽으로 파고들어가서 자료를 모아서 분석해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현재 인터넷에 나도는 이야기의 80% 가량은 의학적 /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이야기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한국인은 유전적으로 광우병에 취약하다는 이야기와 미국에서 치매 환자가 80배인가 90배인가 늘었다는 이야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8"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8</id>
    <published>2008-05-02T01:07: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상한게 그동안 미국산과 영국산 쇠고기는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광우병 유사 치매증상 환자가 늘어난 사례도 있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LieB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9" />
    <author>
      <name>(LieBe)</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9</id>
    <published>2008-05-02T01:20: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말씀하신 인터넷의 찌질논객이 트랙백 타고 방문합니다....^^
우선 그 허황되다고 단정하신 여러가지 논점에 대해 사람들이 다 바보래서 그러는게 아니랍니다..

똑똑하신 한나라당 의원님들도 미국소 수입 반대하시는데.....

저희같은 뭘 모르는 사람들이야 그러려니 하죠...

트랙백 읽어보시고 곰곰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정치적 의도?  유포시기?

한나라당 의원님들과 상의해보시길.....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루돌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0" />
    <author>
      <name>(루돌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0</id>
    <published>2008-05-02T01:33: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인터넷에서 떠도는 이야기가 뭔지도 모르겠고
그런 이야기는 난생 처음 들어봅니다 -_-;
찾아보니 MM유전자가 어쩌고 하는데
그런 이유로 반대하는건 아닙니다.

에이즈 보균자와 섹스하면 감염률이 0.1%입니다.
0.1% 밖에 안된다는 이유로 콘돔도 안끼고 섹스하실건가요?
마찬가지입니다.
걸릴 확률이 인터넷 소문처럼 높건, 아니건 그런건 문제가 아닙니다.
일단 그게 제가 되면 하나뿐인 생명은 사라지는거거든요.
일부러 죽을 확률이 높아지는 짓을 제 의사와 상관없이 하고싶진 않습니다.
게다가 그게 잘나신 분들의 정치적 문제 때문이라면 더 싫고 말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ha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1" />
    <author>
      <name>(Rha)</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1</id>
    <published>2008-05-02T01:38: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의학적 생물학적인 얘기를 말씀하시는데여. 

인터넷으로 떠도는 얘기가 100%정도는 아닐지라도,

 어느정도 근거가 있는 이야기 입니다. 

그 메커니즘이 이해가 안되실지 모르지만, 

우선은 광우병 발병원인이 되는 프리온이라는 것자체가 생명체가 아닌, 

단백질 입자이고, 단지 접촉만으로 정상 단백질입자를 변질시키기에 

병균정도로 이해하는것 이상의 무서운 존재가 되는것입니다. 

분자수준의 입자이다보니 당연히 아주 적은 양으로도 치명적일수 있고, 

생명체가 아니므로 삶과 죽음이라는 문제가 아닌... 소멸시켜야하는데...

그 방법이란게 분자구조를 깨뜨려, 그 성질이 없애버리는 수밖에 없죠.


시중에서 거의 없을지도 모르는, 그 30개월이상의 소에는 얼만큼의 프리온 

분자가 있을까요? 단 한마리가 들어온다해도, 땅에조차 묻을수 없는 무서운

존재가 되는겁니다. 단지, 호들갑을 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왜그런지 이해되셨나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2"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2</id>
    <published>2008-05-02T01:45: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느 정도도 근거가 없던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3"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3</id>
    <published>2008-05-02T01:46: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탄핵 운운대는 코메디를 보면서 느낀게

광우병 보다 더 무서운건 무능한 정부인걸 왜들 모를까요.
1960년 장면 정부가 단 1년 만에 쿠테타로 축출된게 바로 하야 이후 엄청난 정치적 혼란 상태이고.. 그걸 아무도 수습하지 않았다는것인데...

지금 탄핵이 되었다가 또 어떻게 될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4"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4</id>
    <published>2008-05-02T02:04: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잘 알지도 못하고 블로그에서 찌질거리는게 어디 하루이틀 일이던가요..
이젠 짜증나못봐주겠어요.

성추행 논란의 최연희 의원 같은 경우.. 당선되니까 또... 씹는 말 하기 좋아하는 블로거들이 멍청난 지역민들 취급하던데. 최연희 의원은 논란이 있은후 한나라당에서 쫓겨난후.,...  그 직후 바로 강원도 지역구에서 비셨다더군요. 남들은 한달짜리 선거운동이 주어질 때니 당연히 당선이 되었겠죠? 물론 최연희 의원이 잘했다는건 아니지만,  이런 전후 사정도 모르면서 씹기나 좋아하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ws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5" />
    <author>
      <name>(ws)</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5</id>
    <published>2008-05-02T02:12: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우리나라도 더럽게 사육하는거 어차피 더러우니깐 들어와도 된다는 논리??

그건또 무슨 논리인지?

우리나라사육환경이 더러우면 이걸 계기로 그걸 바꿔나가면서 더러운 미국소도 막아야하는게 정상적인 사고가 아닌가요?

부글부글끓는 네티즌은 다 바보이고, 자신만 똑똑하다고 생각하는건지?

위에 유전자에 관해서 설명해줘도 못알아먹으시는것같은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6"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6</id>
    <published>2008-05-02T02:20: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039;변형&#039; 프리온이 광우병(인체 감염형이라 추정되는 vCJD)의 원인이라는 것도 엄밀히 따지면 설입니다..

프리온설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프리온을 정상치의 10배로 늘려놓았더니, 변형 프리온을 외부에서 주입하기 이전에, 이미 지들끼자 자체적으로 변형되어 뇌가 스폰지된 실험 결과도 있고..

변형 프리온이 옮아가서 감염된다는 실험 결과는 전부 예외없이, 변형 프리온에 감염된 뇌조직을 갈아서, 건강한 뇌에 직접 주입해서 실험한 것인데, 수 년전 영국에서 양 50마리에게 변형 프리온 감염 뇌조직을 갈아서 먹였는데 감염을 커녕, 잘 소화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심지어 위액 속에 위에 체류하는 시간만큼 놔뒀더니, 자연 분해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

소장에서 일반 단백질 흡수되는 것과 동일하게 흡수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더군요...
(참고로 소장에서 단백질을 흡수할 때는 거의 아미노산 수준으로 쪼개져서 들어옵니다. 이 놈들이 간문맥을 통해 간으로 직통해서, 거기서 재합성되지요..)


자...

이런데도 지금 입안에 있는 약이 빨간약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사실은 파란약이 아니었을까요?

반박 기대하고 있습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7"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7</id>
    <published>2008-05-02T02:30: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의도를 곡해하셨군요..
현대식 대량 공장형 가축 사육 현장은 결국 세계 어디를 막론하고 거기서 거기인데, 미국산&#039;만&#039; 굳이 위험하다는 논리가 위험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소위 MM 유전자라는 놈은 프리온 &#039;설&#039;과 동물의 광우병, 인간의 CJD 시리즈의 십수년간의 연구동안 우연히도 MM 유전자인 놈이 발병하는 확률이 좀 더 높더라는 이야기에 불과합니다.
이미 MM 유전자 보유 여부보다는 변형 프리온과의 접촉 기간이 더 중요하다고 결론 난 문제로, 외국쪽에서는 초창기에나 반짝 주목받았던 이야기지, 이미 팍팍 쉰 떡밥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차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8" />
    <author>
      <name>(차차)</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8</id>
    <published>2008-05-02T03:27: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음... 그래도 그건 아니죠..

글쓴님께서 잘못하고 계시는것이 있군요.
그 많은 사람들이 바보라서 그럴까요?
그중엔 전문가도 많고 많은 근거자료들을 제시한 주장들도 많습니다.

그럼 거기 맞는 근거자료를 제시하면서 반박해야 하지 않을까요?

미국산 소와, 다른수입국(자국포함)의 소가 차이가 없다면 차이가 없다는 근거를 대셔야죠.

그리고 생후 20개월 이상된 소가 없다는것을 무엇으로 단정하시는지?
그렇다면 협상할때 20개월 이하로 제한해도 상관없을것을 왜 제한을 두지 않았겠습니까? 수출국은 수출하겠다는거고 우린 받겠다는 명백한 증거 아닙니까? 

확실하지 않은 잠정적 위험요소이고 그 위험요소가 아주 치명적이라 한다면
안해야 그게 정답인거죠. 해도 된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지?
어디서 1000개의 총중에 단 한자루 만이 실탄장전이 되어 있고 그중 한자루를 들어서 머리에 쏴봐라 할때 쏴도 된다고 하는 말도 안되는 소릴 하십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란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9" />
    <author>
      <name>(란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59</id>
    <published>2008-05-02T03:57: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불멸의 사학도님 // 4번째 문단, 잘못알고 계십니다.

미국도 자기 나라 고기 먹기 무서워서 호주산 소를 먹습니다. 호주산 고기를 제일 많이 수입하는 나라가 미 국 이 라 합 니 다.

자기네도 안먹는 쇠고기 우리나라에 팔고 광우병걸리든말든 이라는거죠.

게다가 고위험수위를 넘은 뼈 붙은 고기까지 내장까지 모두 다 수입 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미국 쇠고기 뼈 붙은 것까지 수입한 나라는 역사상 없습니다.


소고기만 안 먹으면 되지.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 있을텐데 절대 안됩니다.

원산지 표시를 강화한다고해서, 광우병이 그 쇠고기를 안먹는다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란말입니다.

채식주의자도 광우병 걸려서 죽었습니다.
왜냐, 광우병 걸린 소의 거름을 야채 기르는 데에 쓰니까.
그 광우병 걸린 소의 거름을 뿌린 채소를 거둬서 먹기 때문에 결국 뭘 먹든 광우병에 걸립니다.
스포츠 드링크, 알약, 젤리 심지어 채소만 먹어도 걸릴지 모르는 게 광우병입니다.

게다가 여자들이쓰는 생리대까지 젤라틴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즉 피부에 닿아도 ..

이제..급식도 못 먹고 아무것도 못 먹습니다.

알고 보면 소를 이용해 만들어지는 음식이 대다수니까요.

그리고 더 무서운 건 전염성이 있어서 한 명 먹고 걸리면 차례로 하나하나씩 다 걸리게 됩니다.


또한 미국산 소고기 들어오면 제일먼저 보급되는 곳이
학교. 군대입니다.

나라위해 군대에서 복무중인 군인들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등 자라나는 새싹들이 미국산쇠고기 먹고 5년 내지 10년 안에 광우병에 걸리게 생겼는데 부모들이 걱정이 안되겠습니까??

게다가 전염도 쉽고, 소고기를 안먹는 다는 것만으로 광우병을 막을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또한 한국인은 미국인(광우병 감염확률 35%), 영국인(약 50%)와는 본질적으로 유전자가 다릅니다. 한국인이 미친소 먹으면 무려 약 94%로 광우병에 바로 걸리는 겁니다

이래도 가만히 있을 수 있겠습니까??? 

- 이상, 잘못아신 부분이 있길래 참고삼아 올렸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란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0" />
    <author>
      <name>(란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0</id>
    <published>2008-05-02T03:59: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건더기님 //

한국인이 유전적으로 광우병에 취약하다는 이야기는
PD수첩에서 자료로 나왔습니다만..?

진실을 알리고자 한 언론정보도 믿을 게 못된다는 말이신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란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1" />
    <author>
      <name>(란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1</id>
    <published>2008-05-02T05:22: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허허.. 
지금 미국산&#039;만&#039;이 위험하다는 얘기가 아니라고 보는데요?
지금 우리는 미국이 싫어서 광우병을 빌미로 이명박정부 탄핵서명하고 그러는게 아니거든요??

이명박정부의 FTA 협정이 잘못됐다는 말입니다.

기존의 협정을 보면 &amp;lt;30개월미만 뼈없는 살코기&amp;gt; 였는데,
이번 협정에서 &amp;lt;30개월미만 SRM 2가지만 제거-나머지 뇌, 척수등 위험요소 5개는 반입가능, 30개월이상 SRM 7가지 모두 제거&amp;gt; 로 개정됐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광우병이 18만건 이상 발생했는데, 그중에 99.5% 이상은 &amp;lt;30개월 령의 이상&amp;gt;의 나이 든 소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20개월에서 30개월 령에서는 100여건 밖에 발생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동안 정부가 30개월 미만의 뼈없는 살코기만을 수입하기로 수입 위생 조건을 정했었다고 &amp;lt;국민건강을 위한 수의사연대 편집국장 박상표님&amp;gt;께서 인터뷰하셨습니다.

건더기님, 이것도 &amp;lt;설&amp;gt; 이라고 하시겠습니까??
&amp;lt;의학적으로/ 과학적으로 근거없는 이야기&amp;gt;라고 하시겠습니까?




명박이가 FTA 개정해서 30개월미만은 위험요소많은부위를 포함해 수입하고, 광우병확률이많은 30개월 이상의 소고기를 수입하겠다는데, 광우병걱정에 불안하지 않을 국민이 어디있겠습니까? 아. 건더기님은 그닥 불안하지 않으신가보군요..


애초에 대통령이 국민들을 위한답시면,
적어도 食에 있어선 국민들을 최소한 안전하게 지켜줘야 하는 게 아닌가요??


물론 글쓴이분이 지금 고깝게 보시는게 고작2개월 된 명박이를 탄핵시키자고 난리치는 네티즌이 우습게 보이겠지만요, 

저도 정치에 그동안 관심이 없는 人이지만,
이명박정부가 들어서고 나서는, 그동안 무관심이었던 저도 나라 망할까봐 앞날이 걱정되는데요 -_-..
정책들을 보세요 서민 죽이기라고밖에 안보입니다
99%희생시켜서 1%주머니불리자
명박이 임기끝났을때 얼마나 더 부자가 되어있으려고^^


탄핵이다, 탄핵집회다 하는데, 이게 괜히 튀어나온 얘기일까요?
집권 후에 발표한 이명박 정책에서 찬성하시는 거 있으세요?
대운하 (땅 사둔거있으세요?), 영어 몰입식 교육 추진 (허허 국사를 영어로 수업^^? 자식들이 꽤나 즐거워하겠는데요..)
의료보험의 민영화 등등.. (부자세요?..그러면 할말이없군요..하지만 가난한사람은 어쩌죠?)


탄핵소리는 이명박정부가 그동안 보여준 정책들에 대한 국민의 폭발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물론 탄핵이 되던 안되던 (가능성이 없다해도), 국민의 말을 전혀 귀담아 듣지 않은 이명박한테 탄핵서명이든 뭐든, 국민의 의사표시는 해야하지 않을까요?


제 의견도 의도를 왜곡한 건가요??
아 뒤쪽에 명박이 탄핵에 대해선 저도 명박이 정책때문에 열이받아서=_= 살짝 이탈했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건더기님도 맹박이 정책보면, 국민들의 원성이 왜 그렇게 큰지 아시리라고 봅니다. 


그리고 지금 국민이 &#039;미국&#039;산이 싫다고 미친소막자고 찌질논객질하는게 아니란 말 다시금 드리면서.. 

---------------------------------------------
아참, 위에 티에프님 댓글과 건더기님 리플에 대해
(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41)

티에프님과 건더기님,

두분은 초점을 잘 못 맞추고 계신것 같습니다.

지금 국민의 초점은 FTA에서 30개월 미만에서&amp;gt; 30개월 이상의 소를 수입한다고 개정된 것이 문제라는 것이고,

또한 30개월 이상의 소는 바로 광우병이 걸릴 확률이 매우 많다는 것이고,

게다가, SRM(광우병 위험물질)이 많은 뇌, 척수 등등이 같이 수입된다는 게 문제라는 거지,

미국산이라고 해서 비방하는게 아니거든요.. 
(답답하여라..)


그리고 또

티에프님과 건더기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보면,

우리나라도 위생상태 더럽고 항생제 집어넣고 난리인데

왜 미국 소, 미국 축산업자만 욕하냐고 그러시는데..;

그러면 자기나라 위생상태 더럽다고 

뇌에 구멍 송송뚫어주는 더러운 소고기까지 먹어야 되나요?


이게 대상이 미국이아니라 다른 나라였어도 국민들 반발했을겁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가을방랑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2" />
    <author>
      <name>(가을방랑자)</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2</id>
    <published>2008-05-02T05:24: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곡해된 의도를 짚으시려다가 &amp;quot;당연&amp;quot;을 &amp;quot;일반화의 오류&amp;quot;로 짚고 계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로이터에서 풍자한 내용을 인용하야, &amp;quot;개도 안주는 고기&amp;quot;를 수입할 줄이야 개도 아닌 우리가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그 고기의 출산지가 미국인거고, 하필 미국의 쇠고기가 옛부터 자국민들 사이에서도 충실하게 까여왔던 거고, 그걸 얼싸좋다고 수입하는 지금, 그에 관련된 내용들이 웹 상에 퍼지고, 그 위험성(그것이 비록 &#039;썰&#039;일 지언정)이 도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 입니다. 아무도 미국산 소&amp;quot;만&amp;quot; 슈레기라 외친 적도 없고, 우리나라 소가 우왕짱이라고 말한 적도 없습니다. 왜 미국의 이야기만 나오냐구요? 그야 지금 미국이랑 거래했으니까요. 미국먼저 나오고 소나온게 아니라, 소 나왔는데 그 소가 미국소고 미국소가 광우병인게 나온거라구요. 무슨 문제가 있는거죠?

탄핵이라는 허무맹랑을 선두로 세워서 네티즌들이 하고자 하는 바는 결국 각종 정책들에 대한 분노와 철회 요구의 표출일겁니다. 부풀린 사실도 심각한 수준이고, 사실을 부풀리기 위한 거짓도 상당한 수준이죠. 하지만 이는 모두 이 막되먹은 헌납외교를 어떻게 철회하고자 하는 팩트에 기초한 어느정도의 뻥튀기인데, 그걸 지적하시면서 도대체 왜 미국에 대한 증오인지 광우병에 대한 두려움인지 헷갈리신다는지 저로써는 잘 이해가 안가는군요. 흠. 

5월 2일의 뭔 문화제니 뭐니는 안나갑니다만 그래도 전 응원합니다. 어떠한 국가적 잘못을 알리고 바꿔보고자 하는 뻥튀기를 찌질하다고 평가하시는 것 보단 아무래도 그들의 행동으로써 어떤것이 전달되기를 생각해보시는게 조금 더 생산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란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3" />
    <author>
      <name>(란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3</id>
    <published>2008-05-02T05:31: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17분전 작성된 가을방랑자님의 코멘트 내용을 빌리겠습니다..

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2

첫번째문단 읽어주세요

정말 왜 광우병우려하여 소고기반대하는 것을 미국 깐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답답할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필승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4" />
    <author>
      <name>(필승자)</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4</id>
    <published>2008-05-02T06:40: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2MB 3개월차에 너무 많은 국민들에게 배신과 배반을 주었는데 5년동안에 대한민국이 못 버틸겁니다.  그걸 아는사람이면 알아서 하야 해야지...무슨 낮짝으로 대통령 해먹겠다고...

지금 탄핵하면 엄청난 정치적 혼란 상태라고 말씀하셨는데 무슨근거로...군사구테타라도 일어날가봐 거런가요?
아마 사병쿠테타 일어나겠죠..쇠고기배식 하지 말라고~ㅋㅋㅋ

수구꼴통들은 광우병=반미=좌익빨갱이=노빠 와같은 동(식)급으로 세상을 보니...
머 할말도 없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qwe123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5" />
    <author>
      <name>(qwe123)</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5</id>
    <published>2008-05-02T07:37:5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국이 싫다고 반대하는거다. 그런 사람도 있겠지요.
그러나, 일본이 미국산 소고기 수입을 일시 중단한 걸 보세요.
그러면 일본 정부는 미국을 싫어하는 거겠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Meritz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6" />
    <author>
      <name>(Meritz)</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6</id>
    <published>2008-05-02T08:36: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동감입니다.
저도 님과 비슷한 글을 올렸는데
http://musket.tistory.com/134
http://musket.tistory.com/131
한나라당 알바니, 미쇠고기 협회에서 돈받았느니 말이 많더군요.
분위기가 참 혼란스럽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삶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7" />
    <author>
      <name>(삶)</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7</id>
    <published>2008-05-02T10:01: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참 한심한...
사람들이 뭐때문에 화내고 무서워 하는지 그걸 아예 모르시는 분이네요.
현재 문제의 요지는 미국이 아닙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8"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8</id>
    <published>2008-05-02T12:29: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란군:
저는 과도한 선동(수습도 못할)과 말도 안되는 탄핵에 대해..이야기 한겁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9"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69</id>
    <published>2008-05-02T12:31:4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블로그 이래서 싫어요. 자기들 주장이랑 반대되는 주장이면. 적당히 선철하던가. 아니면... 그냥.. 아~ 그렇구나 는 식으로 남겨둘것이지.
완전.. 너 매수당해서 쓴거지? 라는 식으로 매도해버리니 말이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ㅉㅉ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1" />
    <author>
      <name>(ㅉㅉ)</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1</id>
    <published>2008-05-02T12:51: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티에프는 블로고스피어의 변형 프리온

온갖 블로그를 헤집고 다니면서 자신만의 개똥철학을 뿌리며 오염

도아, 리카르도랑 비슷한 부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3"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3</id>
    <published>2008-05-02T15:25: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왜 지나가는 티에프님은 욕하시고 그럽니까?
자기 주장이 강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앞으로는 블로그 주소 없이 적는 익명댓글은 다 막아버려야지, 진짜 수준보이네..

잘났수다 IP 122.46.169.56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4"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74</id>
    <published>2008-05-03T09:30: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블로그가 이래서 사람 멍청이로 만든다니까요...

그래.. 그러는 너는 얼마나 대단한 철학을 가지고 있냐?
어디 정치학 교수라도 되신가?

나는  적어도 너 잘못되었으니 닥쳐라. 이런 식은 안하거든?

어떤 사람이 사회적, 성장적인 배경을 통해 갖춰진 사상이나 지지성향을 어느누가 잘못되었다고 할만한 자격이 있냐?

뭐.. 이런 소리 나오는동안 당신은 그래.. 이명박을 반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우주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2" />
    <author>
      <name>(우주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2</id>
    <published>2008-05-07T05:12: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번 안 적었더니 수정도 안 되는군
덧붙인다.

&#039;현대식 대량 공장형 가축 사육 현장&#039;

그래, 방학때 우리집 한 번 와서 보고 배워라.
지금 우리나라 축산농가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과연 저딴 교과서나 신문에나 나오는 말 따위가
진실인지..니 눈으로 와서 보고..
그때도 이런 글 쓸 수 있음 써..
일하면서 살도 좀 빼자 그래 -_-</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티에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3" />
    <author>
      <name>(티에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3</id>
    <published>2008-05-08T12:48: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첨부 내용으로 알려주신 20개월 이상소는 성장하지 않는다는 내용에
제가 식객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 올린 포스트가 있는데
트랙백 걸려고 했더니
오류가 걸리네요.

http://tfseoul.tistory.com/1478</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4"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4</id>
    <published>2008-05-08T19:24: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감사합니다. ^^
덕분에 서버에 있던 버그 잡았습니다 ;;
얼마전에 스팸 &amp;amp; 해킹 방어용 프로그램 구해서 쓰고 있는데, 이 놈 때문에 텍스트큐브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기능이 일부 있군요.. -_-;;

이제는 트랙백 잘 올겁니다.

불편드려서 송구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우주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1" />
    <author>
      <name>(우주완)</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comment1381</id>
    <published>2008-05-07T05:03: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우주완이다.
내 가끔씩 들어와서 보는데
오늘은 열좀 받아서 글좀 적어놓고 가야겠다.

우리집이 축산농가다.
소가 아니라 돼지지만
니가 &#039;축산농가&#039;를 대상으로 글을 적어 놨으니
나도 &#039;축산농가&#039; 입장에서 말좀 해볼꺼다.

축산농가, 혹시 가 본적 있냐?
일 하면서
과연 축산업이란게 어떻게 돌아가는지 본 적 있어?
항생재, 동물성 사료 맥이는거 봤냐?
가축 사육 환경이 다 거기서 거기다
그 사육 환경 제대로 본 적 있어?

항생재 맥인다고?
그래 아예 안 맥인다고 말은 못 하겠다.
공장에서 나오는 사료에도 들어 있으니..
근데 뭐 반이 항생제?
후우..
아예 안 아프라고 비타민 맥인다.
철분 미네랄 인
사료에 부족한 성분들 맥인다.
좀 건강하게 크라고 한다.
쑥쑥 디룩디룩 살찌라고가 아니고
병 안 걸리고 건강하게 크라고 영양성분 맞춰서 맥인다.

동물성사료를 기본으로 준다?
미친
그런거 살면서 구경을 해 본적이 없다.
도대체 뭘 근거로 이딴 말 써 놓은거냐?
우리집 와서 단백질사료 포대 쪼가리라도 하나 찾아내면
내가 니 아들이다.

대량 사육 환경은 다 거기서 거기?
사육환경땜에
커감에 따라 우리를 단계적으로 바꿔준다.
스트레스 받을까봐.
최대한 적정공간 확보해 주려고 노력한다.
물론 이론에 따라 완벽하게 해 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최대한 배려를 한다.
그게 건강하게 잘 크니까.
가둬놓고 살 디룩디룩 찌운다?
그렇게 키운거, 등급 안 나와서 팔아봐야 손해다.

우리나라 축산농가가 어떤 심정으로 지금 살고 있는 줄 아냐?
조금이라도 더 바람직한 먹거리
조금이라도 더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만들려고 한다.
외국산에 의존하지 않으려고, 우리 거 지키려고
피땀 흘려가면서 키우고 있다.
니가 말하는데로 피둥피둥 살 찌우려고 키우는게 아니고
좀 건강하게 키워서 건강하게 팔려고 한다.
사료값 안 나온다.
위에서 말한 영양첨가제, 그거 그냥 퍼붇는거다.
한 달에 몇백 몇천씩 적자 보고 있다.
그래도
언젠가 우리꺼 사라질까봐
이 악물고 버티는거다.

진짜 찌질한 논객이 누구인지
진짜 수준 낮은 게 누구인지
비판하고 비난하기 전에 자기 먼저 한 번 돌아봐..

&#039;인터넷 지식 긁어 모은 걸 가지고 아는척 한다.&#039;
....내가 보기엔 다 똑같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네이버와 한나라당 알바님들 이건 깜빡하고 못지우셨네요?</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7" />
    <author>
      <name>(LieBe&#039;s Graffiti)</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7</id>
    <published>2008-05-02T01:17: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진짜...... 이거 웃기긴 무지 웃긴 일인데 이게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요즘말로 알바 노나요?????? 미국산 수입 쇠고기, 금수조치 내려 신속하고 강력한 대응조치 취해야 [한나라뉴스] 기사입력 2007-08-03 14:31 한나라당은 미국산 수입 쇠고기 검역과정에서 광우병 특정 위험물질인 SRM 등 뼈조각이 검출된것은 한국시장을 가볍게 보는 미국업계의 안일함과 우리 당국의 무성의가 빚어낸 결과라고 지적하며, 미국에 시..</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국산쇠고기 논란에 즈음하여..조금은 다른 의견.</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9" />
    <author>
      <name>(Fiat justitia, ruat caelum.)</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9</id>
    <published>2008-05-02T08:28: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블로그 스피어의 정치분야는 미국산 쇠고기로 한창 떠들썩하다. 계속 쏟아져 나오는 글들을 조심스레 읽다보면 느낄 수 있는 한 가지 공통점은 모두가 &#039;핵무기 보다 위험한&#039; 미국산쇠고기의 위험성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는 것이다. 글들을 읽으면서 미국산쇠고기는 공업용폐기물, 아니 청산가리에 버금가는 독극물과 같은 존재로서 인식되게 되는 것 같다. 이런 분위기에서, 좀 다른 의견을 쓴다는 것이 몹시 망설여지긴 한다. 매국노로 몰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다. 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국산 쇠고기와 미국산 쇠고기 차이점이 뭘까?</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8" />
    <author>
      <name>(Fiat justitia, ruat caelum.)</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8</id>
    <published>2008-05-02T08:28: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국산 쇠고기 논란이 점점 번져가는 가운데, 한우는 과연 안전할까?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에 대해 다룬 글은 찾을 수 없었다. 전국민이 합심하여 이명박 퇴진운동을 벌이고, 위험한 미국산쇠고기의 상륙을 육탄으로 저지해도 모자랄 판에 쓸데없는 글을 쓰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다뤄져야 할 주제가 아닌가 싶어, 한나라당 알바 혹은 매국노로 오인받을 위험을 무릅쓰고 써본다. 글을 올리기에 앞서 밝힐 점이 있다면 나는 미국쇠고기협..</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광우병 관련 글 읽다보니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혼란이 온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91" />
    <author>
      <name>(Fiat justitia, ruat caelum.)</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91</id>
    <published>2008-05-03T00:30: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 열기가 가면 갈수록 더해 가는 광우병사태를 보고 있자니 슬슬 처음의 예상대로 일이 진행되어 가는 듯하다. 이대로라면 탄핵 대세 여론으로 가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국회에서 통과되기는 쉽지 않겠지만. 나는 지난주 일요일에 쓴 미국산쇠고기 논란에 즈음하여..조금은 다른 의견.을 통해 처음에 내가 평소에 미국산쇠고기에 대한 생각을 표현했다. 이 글은 논란의 중심이 되었고 인신공격, 욕설, 적대적 내용의 댓글이 많이 달려서 지우느라 애를 먹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국산 뿐만 아니라 국내산도</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6" />
    <author>
      <name>(티에프, 잡학다식 관심일지)</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86</id>
    <published>2008-05-01T20:24: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국산 쇠고기만 못먹을 고기로 생각하지만... 글쎄... 그게 꼭 미국산만의 잘못일까 싶다. 위의 만화는 식객 4권에 나오는 허영만 화백의 취재일기다. 물론 소고기가 아니라 닭고기 이야기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은 소고기가 아니라 닭고기 지 않던가. 허영만 화백은, 취재를 하고 보니 닭고기는 심지어는 알고나면, 계란마져도 함부로 먹기가 꺼려질 정도의 음식이지만 싸게 공급하여기에 그런 과정이라 할지라도 나쁜건 아니다 라고 하고 있다. 미국산만 못먹..</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24개월전 도축하는 한우</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414" />
    <author>
      <name>(티에프, 잡학다식 관심일지)</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414</id>
    <published>2008-05-08T22:06: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출처: 허영만. 식객 3권 소고기전쟁. 요즘 떠도는 광우병 괴담중 하나로 30개월 쇠고기를 문제로 삼던데. 내가 전에 봤던 식객의 내용에서도 소의 도축시기를 다룬 걸 본적이 있어서 다시 확인해봤다. 역시 맞았다. 한우의 겨웅 24개월 전후에 대부분 도축을 하는데. 이유는 그 뒤로 성장을 안해서 굳이 사료값만 더 든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미국에서도 30개월 이상 소는 그리 흔치 않고.. 거의 대부분이 24개월 전후 라는 소리라고 해도 무방하지 않을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국소 수입 반대가 반대를 위한 반대인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90" />
    <author>
      <name>(낚시광준초리의 Blog 세상(IT-Focus) with developer)</name>
    </author>
    <id>http://blog.kangjang.net/286#trackback7290</id>
    <published>2008-05-02T13:17: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보수 신문들이 외치는 반대를 위한 반대?진정 이것이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닌가?오늘 올블에서 우연하게 접한 내용 불과 10개월 전에 참여정부 시정 30개월 미만의 살코기만 수입 허용 한후 등뼈가 발견 된 것에 대한 논평 기사이다.기사 보기 - 미국산 수입 쇠고기, 금수조치 내려 신속하고 강력한 대응조치 취해야 [한나라뉴스] (새 창으로 열기) 등뼈가 나왔다고 난리를 치던 한나라당.. 그런데 MB정부가 검역마저 포기한 이번 미국소 완전 개방에 대해...</summary>
  </entry>
</feed>
